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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ber의 자율주행 유닛에 투자한 Softbank 와~~카테고리 없음 2020. 2. 15. 00:02
https://www.reuters.com/article/uber-softbank-group-selfdriving/uber-lands-1-billion-from-softbank-toyota-for-self-driving-unit-idUSL1N22100A
어깨 미디어의 보도에 의하면, 곧 상장을 앞둔 Uber의 자동 운전 유닛인 ATG(Advanced Technologies Group)에 Softbank가 투자를 자결했습니다. 72.5억$의 큰 기업 가치를 인정 받은 ATG에 대한 이번 투자 규모는 10억$이고 Softbank, Toyota, Denso가 각각 3분의 1씩 투자하게 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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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에도 거침없는 승부사의 면모를 보이고 온 손정의 회장은 20하나 7년 5월 SVF(Softbank Vision Fund)을 설립하고 하나, 000억$에 달하는 충분한 돈을 확보하게 된 이후 더욱 공격적인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. 한국 쿠팡에도 투자한 SVF는 Softbank이 GP인 동시에 모두 자금 30%가량을 출자하고 있는 가운데 사우디의 국부 펀드인 PIF와 UAE의 투자 회사와 같은 중동 오하나 머니가 메인 LP였다 또 Apple, Foxconn, Qualcomm, Sharp와 같은 글로벌 한 작은 기업도 하나부의 자금을 출자했다. 투자 기간은 펀드 결성 이후 5년간 펀드 만기는 적어도 하나 2년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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손정의 회장은 Vison Fund가 1회용은 아니어서 향후 시리즈 2,3,4를 계속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나 결말 시리즈 하나의 성과에 의해서 추가 펀딩이 성공이냐 실패냐가 판정되는 장 수이다. 물론 메인 장주인 중동 왕가의 정치 문제도 주요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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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sion Fund가 투자를 집중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Mobility인데,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 키워드는 ACES(Autonomous, Connectivity), Electric vehicle, Sharing)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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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sion Fund는 ACES 중에서 A 에 대한 투자가 부족한 상황이다. 반면 S에는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많은 투자가 이미 집행됐고 C는 이 회사의 본업인 통신과 관련돼 있어 투자가 불필요하며 E는 하드웨어 특성상 이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완성차 및 배터리 업체와 비교해 경쟁력이 없다. 따라서 향후 투자는 A에 집중될 가능성이 높지만, Uber의 자율주행 유닛에 대한 이번 투자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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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sion Fund는 최근까지 S(Sharing)에는 무려 233억$을 투자했지만 A(Autonomous)에는 약 23억$을 투자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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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ftbank과 Vision Fund는 사실상 현재 전 세계의 거의 모든 차량 공유 서비스 회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20일 4년부터 5년 동안 집중적으로 차량 공유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집행했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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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 공유 기업에 대한 투자의 핵심은 America과 중국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Uber와 Didi Chuxing이며 동남아(Grab)과 인도(Ola)는 직접적으로 남미(99 taxi)와 유럽(Taxify)러시아(Yandex), 중동(Careem)은 Uber와 Didi Chuxing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지분을 확보하고 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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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 공유 회사들의 현재 기업 가치는 시장의 크기에 의해서 오메리카그와의 차이년 압도적이고 동남아의 빠른 성장 속도가 눈에 띄 하나교은 무모함에서 노다메 힘 과감하게 보이는 이러한 종류의 투자를 통해서 손정의 회장은 세계 금융 역사상의 한 획을 긋는 위대한 투자자로 자리 매김할 것인지, 아니면 이른바 4차 산업 혁명이라는 미명 아래, 희대의 거품을 만든 투자자로 남느냐가 향후 10년 이내에 처리할 것으로 보이며 그와은심를 높였다 하나 이다니다